[명리(名利)] 종로2가 시골집 술국, 석쇠불고기 & 인사동 미야비야 시메사바 Food Story

종로에서 해장국집하면 떠오르는 곳이 이제는 사라져가는 청진동 해장국 골목과 
홀로 떨어져 긴 세월을 버텨온 YMCA 뒷쪽 시골집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청진동쪽이 우거지가 들어간 깔끔하고 시원한 맑은 국물 스타일이라면
여기 시골집은 묵직하니 진하고 감칠맛나는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시골집은 들어서면 일단 해장국이 끓고 있는 가마솥에서부터 색다른 느낌을 받곤 합니다.
구조부터 작은 방들이 모여있는 것을 보면 아마 예전 여관이었던 곳을 개조한 곳인거 같습니다.

자리 잡은 방에 붙어있는 메뉴판입니다.


6천원짜리 술국입니다.
간단히 찍고 옮길 생각이었기 때문에 간단하게 시켰어요.


보통 술국이 그냥 국밥보다 비싼게 일반적인데 여기는 반대에요.
국밥에서 밥만 빠졌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하나 더 시킨 안주는 석쇠불고기

맛은 여전한테 예전보다 양이 많이 줄었네요. ㅡㅜ

다시 자리를 옮겨 간곳은 인사동 쪽에 있는 미야비야라는 일식주점입니다.
가격대는 좀 비싸지만 색다른 안주가 맛있는 곳이지요.

원래 일본인 주장방이 하던 곳인데
이대쪽에 일본식 파스타집을 오픈한 관계로 주방도 한국분이 하시고 메뉴도 대폭 줄었어요.

기본 돼지고기볶음 + 오이


여기는 소주는 안팔고 일본식 청주하고 일본 맥주만 팝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아사히 생으로~


소스들

미야비야 대표메뉴 시메사바(고등어초회)
서빙하시는 분이 매번 뼈는 먹지 말라고 하네요. 분명 무시하는 사람이 있는 탓이겠죠? -_-


직접 만든다고 하시는데 다른 곳보다 확실히 차이가 나는 맛입니다.
오랜만에 다시 먹어봐서 그런지 더 맛있었던거 같습니다.





한식과 일식을 번갈아 먹는 것도 나쁘지 않더군요.
점심처럼 간단히 점만 찍고 다시 다음 장소로 이동합니다. ^^;





핑백

  • 명리(名利) 2nd 블로그 : 2011년 내 이글루 결산 2011-12-26 12:35:25 #

    ... [명리(名利)] 종로2가 시골집 술국, 석쇠...</a> 5위: 육회(12회)|[명리(名利)] 종각 남도식당 연탄삼겹살, ...1위: 음식(117회)|[명리(名利)] 양재 아웃백스테이크, 바다예... 2위: 공연&amp;전시(1회)|2011 서울 세계불꽃축제가장 많이 읽힌 글은 [명리(名利)] 종로3가 진주대박집 김돼두, 모둠전 &amp; 영춘옥 꼬리... 입니다. 가장 대화가 활발했던 글은 [명리(名利)] 의정부 평양면옥 - 메밀냉면... 입니다. ( ... more

덧글

  • 레드피쉬 2011/09/26 23:06 # 답글

    미야비야 고등어초회라ㅎㅎㅎ
    한번 먹어봐야겠네요ㅎㅎ

    해장국좋아하는데,테러포스팅이네여
  • 명리(名利) 2011/09/26 23:25 #

    고등어초회에 약주하시고 바로 해장국으로 해장하시면 되겠는데요.^^;
  • d 2011/09/27 18:26 # 삭제 답글

    어라? 제 단골집을 이런데서 보니까 좋네요ㅋㅋ 여기 시메사바 전문점으로 바뀌어서 간판도 예쁘게 바뀌고 타다끼나 초밥도 생겨서 저는 더 좋더라고요:) 그리고 사장님 왔다갔다 하신데요 전 며칠전에 사장님 만났음 ㅋㅋㅋㅋㅋㅋㅋㅋ
  • 명리(名利) 2011/09/28 00:05 #

    메뉴가 너무 조촐해져서 좀 아쉬웠어요.
    이대쪽 파스타집도 함 가보고 싶네요.^^
  • 카이º 2011/09/27 20:16 # 답글

    그 쪽 골목에 은근 맛집이 많더라구요!
    좋네요 ㅎㅎㅎ 푸짐한게!
  • 명리(名利) 2011/09/28 00:06 #

    종로는 골목 안에 숨은 맛집들이 많이 있어서 더 좋은거 같아요.
댓글 입력 영역